체계적인 민원관리로 책임행정 확보!

울진군, 주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건의사항 추진여부 , 상황, 계획 등 논의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2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2024 주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손병복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간부 공무원 및 담당 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보고회에서는 부서별로 지난 2023년도에 제기된 436개의 주민 건의사항 중 완료 123(28%), 시행 중이거나 시행 예정인 사업 116(27%), 연차사업 122(28%) 등에 대하여 추진 여부,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또한, 손병복 군수는 주민 건의사항을 적극 이행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후 추진사항에 대해서는 건의한 주민에게 개별 통보하고 이장 출무회의 시 널리 홍보하여 동일 민원이 제기되거나, 소통 부재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확실한 피드백을 주문하였다.

특히, 법률·제도·예산상 제약, 상대성 민원 등으로 사업추진에 애로사항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건의자에게 충분히 설명하여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울진군은 군민 섬김데이, 군수 직통문자, 군수에게 바란다등 여러 채널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으며, 소통 기반 섬김행정 실현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행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이번 보고회를 통하여 한 해 동안 주민들의 고충 및 불편사항 등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는 현장 중심의 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