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장동 등불학교 꽃분이 할매들 바다로 요트체험 나들이...

[경북지역신문, 임원식 기자] 2023.6.4. 금요일 찌는 폭염 속에 찿아가는 등불교실(교사 이미경) 꽃분이 학생들이 바다로 공부 나들이 하여 해변에서 다양한 체험과 수영 및 요트를 타는 즐거움에 팔순의 나이를 잊고 즐거워 하는 모습이 앳된 소녀들 같았다.

찿아가는 등불교실 꽃분이 학생들 수련회 기념찰영
찿아가는 등불교실 꽃분이 학생들 수련회 기념찰영

찿아가는 등불교실은 울진군(군수 손병복) 20231월부터 울진군 7개 마을에 개설하여 일주일 2(2시간 수업) 으로 강의를 시작 하였으며, 화성 3(용장동) 은 월, 2시간씩 수업이 열리며 최 고령자 3명 주언년, 주춘희, 장옥향(84) 할매들은 이름 석자도 쓰지 못 하였으나 5개월만에 등불교실에서 이미경 선생님의 열정적 지도로 한글을 익혀 편지를 쓸 수 있는 실력으로 향상되었다. 우리 선생님이 최고다' 라고 칭찬이 자자 하였다.

이장 문종악씨 학생들 안전교육 실시
이장 문종악씨 학생들 안전교육 실시

오늘 수련회는 일주일 방학 기간에 화성 3리 용장동(이장 문종악) 이 주관하여 폭염을 피해 봉평리 바다에서 하계수련회 및 야유회를 즐겼으며 등불학교(반장 남금순) 는 학생 13명으로 구성되어 6개월째 마을회관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수요일은 미술 강의를 죽변면 복지팀에서 치매예방을 위하여 개설하여 학생들 에게 인기가 대단하다.

화성 3(이장 문종악) 에서는 마을 주민 전체 건강을 위해 매주 목요일 마을 뒤 소백산으로 산행을 하고 있다.

울진산업 요트(선장 오개동) 등불교실 학생싣고 바다로!
울진산업 요트(선장 오개동) 등불교실 학생싣고 바다로!

용장동 등불학교 하계 수련회에는 울진산업(대표 오개동) 이 요트를 제공하여 폭염을 잠재우는 바다여행을 즐겼으며 죽변면(면장 김중만) 죽변면이장협의회(회장 이윤덕) 이 함께하여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해변 등불교육 현장에는 울진군청 주무관(황혜지) 이 안전에 대한 철저한 교육과 함께 행사 끝까지 동행하였다.

 

 

저작권자 © 경북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