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에는 군정감시단, 골프장 설계변경 규탄, 2차 성명서 채택

산불 이재민 세입자의 군정 규탄집회 동시에 열려.......

[탐사보도] 가칭)울진군장감시단 준비위원회(이하 감시단) 는 오늘 오후 11시 울진마린CC 골프장 관련하여 울진군이 설계변경에 대한 설명회를 이날 오후 개최 키로하여 제2차 성명서를 채택하여 발표 하였다.

울진행정감시단 박상혁 홍보위원장 제2차성명서 발표
울진행정감시단 박상혁 홍보위원장 제2차성명서 발표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울진마린CC 골프장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재준 부군수 주재 하에 골프장 설계변경에 대한 추진상황 설명회를 위탁사 주)비앤지, 포항MBC에서 해야할 설명을 울진군이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취소를 요구 하였으나 강행하여 개최하였다.

)비앤지 주용기 본부장 포항MBC 노조위원장이 참석 하였고 언론사는 대구TBC방송 한국일보 김정혜 기자 등 언론사 다수의 기자와 울진범대위 김윤기 회장 읍,면 발전협의회장 등 사회단체대표 임원식 감시단 위원장 경북어장협회 남순현 회장 등 다수의 주민이 참석하였다.

울진군 골프장 설계변경 설명회
울진군 골프장 설계변경 설명회

설계변경에 대한 질문에 대다수 참석자들은 수차례 연기에 또 설계 변경으로 계약법 위반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와 울진군의 위법적인 행태와 주)비앤지 포항MBC 를 신뢰할수 없다' 는 질타가 이어졌다. 김윤기 회장 남순현 회장은 골프장을 울진군이 11년간 임대하여 민법상 10년이 넘어 소유권 주장에 문제를 제기하며 장기간 임대에 대한 비판이 이어졌다.

울진군(군수 손병복) 은 골프장 설계변경허가와 계약변경의 중대한 결정을 해야할 변곡점에 서있다. 위탁사의 수차례 계약 및 약속 불 이행으로 손 군수가 어떤 결정을 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군청 동문 에서는 산불이재민 세입자대책위 육한태 위원장과 회원들이 감시위와 함께 공동 규탄대회를 개최하였다.

군정감시단 제2차 성명서 전문

2차 성 명 서(울진군정감시단)

<이태원 참사로 희생된 모든 분들의 영전에 삼가명복을빕니다>

울진 군민은 분노한다! 울진군은 골프장 위탁회사 대변하는 산하 기관인가!

군민은 위법 행위에 대하여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으며, 무법 천지의 울진을 더이상 두고 볼수 없다.

윤석열 정부의 사법기관, 검찰, 경찰은 원전특별보상금으로 건설한 울진골프장 관련 불법행위에 대하여 경상북도, 울진군, 울진군의회, 임대회사 () 비앤지(포항MBC70%지배) 를 철저히 조사하여 관련자 전원 구속 수사하라!

울진군(군수 손병복) 은 울진마린CC 골프장 수탁 임대업체 ()비앤지(포항mbc 70%지배) 의 대변하는 산하기관' 인가! 명백히 밝혀라!

-울진군청 홍보팀 알림-울진마린CC 골프장 추진상황 및 현안사항 설명회 개최일시 : 2022.10.31() 14:00장소 : 울진군청 대회의실내용 : 울진마린CC 골프장추진상황 및 현안 설명, 질의응답 등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울진군청 홍보팀에서 1026일 보낸 각, 사회단체 언론사에 보낸 문자 메시지 울진군은 골프장 위탁업체의 대변인! 산하기관! 하늘이 두렵지도 않는가!

손병복 울진군수는 830일 까지 골프장 클럽하우스 준공 기부채납 계약을 1230일 까지 기간을 연장해 주었다. ()비앤지는 골프장 4층 클럽하우스 1230일 까지 준공이 불가능 하자 106일 울진군에 3층으로 설계변경을 신청 한 것이다.

울진군이 1031일 오후 2시 골프장 현안 설명회 개최는 울진군과 비앤지의 공모 의혹이 있다. 울진군이 설계변경에 대하여 설명회를 하는가' 규탄하지 않을수 없다. 8월에서 12월로 연기해준 중대한 계약변경의 결정을 울진군 의회는 동의를 하였는가!

8대 울진군의회는 골프장관련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2021.9.30.~11.30 조사 기간 위법을 적발하고 검찰에 고발하지 않은 것은 직무유기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전직 군수들과 같이 직권남용, 직무유기를 더이상 하지 말라, 골프장 불법 임대계약을 즉각 취소하고 '전직 울진군수 군의원' 해당 공무원의 위법행위에 대하여 형법, 형사소송법, 조례, 지침, 규정을 적용하여 고발 징계조치 하라!

군정감시단은 군청 동문앞에 군민의 목숨값인 원전특벌지원금 4,670억을 불법집행 승인 낭비한 울진군, 군의회 규탄을 위해 읍, 면 장날 순회 집회를 38일째 개최하고 있다. 군민여러분! 각 사회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감시위는 골프장 관련하여 감사원 국민감사청구를 11월 중순에 청구할 예정이며, 스카이레일 등 다른 사건은 사법기관에 고발 할 예정이다.

우리들의 요구

1. 울진군수는 골프장 셜계변경 설명회와 골프장 계약을 즉각 취소하라!

1. 불법행위를 저지른 공무원들을 징계 파면하라!

1. 9대 울진군의회는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위법 행위에 대하여 철저히 조사하여 고발 조치하라!

1. 사법기관은 전)울진군수 울진군의회 공직자들의 불법행위에 대하여 구속수사하라!

1. 한수원은 사업자 지원예산을 주민 소득사업에 우선 투자하라!

1. 이철우 경북지사는 울진 골프장에 대한 특별 감사를 실시하고 허가를 즉각 취소하라!

1. 박형수 국회의원은 원전특별지원금을 군민들에게 직접지원토록 법을 개정하라!

1. 윤석열 정부는 원자력의 안전과 원자력으로 인한 예산의 역 차별을 철폐하라!

2022.10.30. 가칭)울진군정감시단 준비위원회

 

저작권자 © 경북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