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협의체 위원 위촉장 전수 및 사업설명회 개최

[경북취재본부] 봉화 내성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주민협의체 위원 위촉장 전수 및 사업설명회가 10일 봉화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봉화 내성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도
봉화 내성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도

이날 행사는 주민협의체 위원 16명에 대한 위촉장 전수, 주민협의체 역할 안내,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봉화 내성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지역 공감대 형성, 주민 갈등 조정 등 사업추진 과정에 참여하기 위한 주민공동체 조직이다.

앞으로 주민협의체 위원들은 정기·임시 회의 등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의견 제시 등 봉화 내성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편, 봉화 내성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봉화에 그린 인생, Green 생활지원센터(2020.12 선정) 내성지구, 해오름 해뜸마을(2021.10 선정)로 국비 115억 원 포함 총 사업비 206억 원으로 해오름센터 건립, 내성시장 주차타워 및 아케이드 설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봉화군 관계자는 이번 주민협의체 위촉식을 시작으로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될 수 있도록 주민협의체 운영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