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문화관광재단X미스터멘션 콜라보 프로젝트
도시청년들의 영덕 한달살기 신청 봇물

워킹홀리데이 in 영덕Work-Life & Healing

영덕문화관광재단X미스터멘션 콜라보 프로젝트
도시청년들의 영덕 한달살기 신청 봇물

 

()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희진)과 미스터멘션(대표 정성준)이 협업하여 추진하는 로컬크리에이터 <한달 영덕살기>프로젝트 워홀in영덕719일부터 819일까지 영덕군내 여섯 지역에서 진행된다.

로컬 크리에이터 워홀 in 영덕프로젝트는 전국에서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가 영덕에서 한 달간 숙박하며, 영덕의 자연환경을 비롯한 지역 곳곳의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각자의 재능을 살린 콘텐츠를 제작하며 일과 휴식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사업이다.

워홀 in 영덕은 지난 67일부터 25일까지 요리, 예술, 표현 등 3개 분야에 3인 이하의 크리에이터 10팀 모집에 전국 1,232(1,870)이 접수해 약 1231의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지원서를 바탕으로 150, 220팀을 선정 후 최종 심사에서 인디밴드를 비롯해, 그림작가, 포토그래퍼, 문화재수리기능자, 디자이너 등 다양하고 활동적인 크리에이터 10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인원들은 지난 719일을 시작으로 매주 1~2개의 미션을 수행하며 영덕의 지역문화를 체험하고,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된 괴시리의 한옥을 비롯한 웰빙문화테마마을, 옥계권역체험마을 펜션, 도천리마을 귀농인의 집, 속곡마을 추억산장 등에서 생활하며 문화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또한 워크숍, 결과공유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호흡하며, 영덕의 로컬 라이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들이 영덕에서 쉼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영덕을 활용한 문화콘텐츠를 자유롭게 창작하며 뜻 깊고 안전한 한 달 살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이번 워홀 in 영덕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모인 만큼 각자의 재능을 활용한 콘텐츠와 참가자들의 관계 형성을 통한 협업으로 새로운 시각의 문화콘텐츠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 영덕문화관광재단 문화사업팀(054-730-5872)

저작권자 © 경북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